PRESS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사진에 대한 남다른 시선과 다양한 작업으로 사진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사진작가 송석우가 전 세계 사진작가들이 참가하는 국제대회에서 당당히 2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작가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송 작가는 미국에서 개최하는 사진 국제대회 ‘인터내셔널 포토그래피 어워드 (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이하 IPA)’ Book, Monograph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뉴욕 카네기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 세계 전문 사진가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대회인 IPA는 현재 사진계에서 가장 야심적이고 포괄적인 대회로 꼽히고 있다.

IPA는 세계 최고의 사진작가들의 업적에 경의를 표함과 동시에, 새롭고 재능있는 인재를 발굴해 국제 사진상을 수여한다.

...더보기

[금강일보=이준섭 기자] ‘나’에 대한 해석과 그 해석을 어떻게 사진적인 방법으로 전환해 보이고 있는가를 사적인 나의 감정들과 형태를 지극히 추상적인 표현들로 하여금 대중들에게 다양한 해석과 감상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한 기획전 ‘IDENTITY : 정체성의 사유’가 16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중구에 있는 서진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2016년 대구에서 ‘DAYDREAMING’전을 시작으로 그간 두 차례의 개인전과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하며 ‘나는 무엇을 향해 달려가는가’라는 인간 본연에게 던지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온 송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그 동안의 고민을 불완전체의 시선에 담아 그만의 감정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더보기

[영남일보=조진범 기자] 대구 중구 김광석거리에 위치한 예술상회 토마와 토마갤러리에서 국제젊은사진가전이 열리고 있다. 전시 타이틀은 ‘인식의 기초’다.

 

 국제젊은사진가전은 1993년 대구에서 열린 ‘사진-미래색’전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 해마다 만 40세 이하의 작가들이 참신하고 창조적인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송석우 작가는 “사진은 오늘날 매우 중요한 인식의 매체이자 생활예술로 우리의 삶과 필연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며 “‘인식의 기초’전에 선보이는 작품은 성, 종교, 관계, 시간과 공간 등 삶의 근본적인 요소를 통해 인식이 미치는 인간존재의 모습을 투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보기

Please reload

       ©2017. 01. 17.  created by SEOK-WOO SONG

      copyright© 2017 All rights reserved by SEOK-WOO SONG